• 삼척시, 2021년 삼척형 적극행정 우수사례 평가 결과 발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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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편집부 | 2021.04.13

      



          - 「민원인 전용 주차장 확보 및 불법주차 단속」등 총 5건 선정 -


    □ 삼척시가 지난 12일 삼척형 적극행정 우수사례 21건을 발굴해 우수사례 5건을 선정하는 등 2021년 삼척형 적극행정 우수사례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.

    □ 이번 삼척형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 및 평가 발표에 앞서, 삼척형 적극행정에 실행계획 전 부서 책자배포, 전 공무원 적극행정 실천결의 대회를 개최하여 적극행정에 대한 공무원 의식을 고취했다.

    □ 삼척시는 적극행정 우수사례 5건을 선정하여 강원도에 삼척형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제출할 계획이다. 선정된 우수사례로는 ▲ 민원인 전용 주차장 확보 및 불법주차 단속(38표) ▲ 산불대응센터 신축 및 선제적 대응(33표) ▲ 신에너지 수소산업 육성 및 인프라 구축(32표) ▲ 장미공원 주민의견수렴 및 온라인 공청회(31표) ▲ 공직비리 부패신고 핫라인 구축(30표) 등이다.

    □ 이번 적극행정 우수사례의 선정기준은 사례별 창의성과 적극성을 기준으로 5급 이상 공무원 간부공무원 51명이 평가했다. ▲ 민원인 전용 주차장 확보 및 불법주차 단속은 민원인 시청방문에 대해 편의성 제고에 대해 적극적인 대처 ▲ 산불대응센터 신축 및 산불 선제적 대응은 산불대응센터 신축으로 산불방지에 적극적 대처 산불 초동대응 시간 단축 ▲ 신에너지 수소산업 육성 및 인프라 구축은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에 대한 적극적 및 창의적인 대처 ▲ 장미공원 주민 의견수렴 및 온라인 공청회는 장미공원의 복구방안에 대한 주민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, 복구방안에 대해 반영 ▲ 공직비리 부패신고 핫라인 구축은 시장이 직접 공직비리에 대한 선제적 대응으로 부패문제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 등의 이유로 각각 선정됐다.

     □ 삼척시 관계자는 “삼척시가 이번 삼척형 적극행정 우수사례 발굴을 계기로 지속적으로 적극행정을 통해 시민불편 및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공공의 이익을 증진하는 데에 만전을 기하겠다.”고 말했다. 또한, “공무원의 적극행정 추진으로 시민편익 증진 달성 시, 파격적인 보상체계로 공무원의 사기를 북돋아 주는 방안을 마련하겠다.”고 전했다.


    박인열 기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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