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삼척시 공무원“삼척형”적극행정 실천 결의대회 개최
  •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
  • 편집부 | 2021.03.29


    ☐ 삼척시(시장 김양호)는 29일(월) 오전 8시 30분 시청 상황실에서 김양호 시장 주재로 “삼척형” 적극행정 실천 다짐 결의 대회를 가졌다.

    ☐ 참석한 공무원들은 이 자리에서 삼척시의 공직자로서 관습적인 관행을 근절하고, 시민편익 증진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한 적극적인 행정을 할 것을 다짐했다.

    ☐ 결의문의 주요내용으로는 ▲시민 최우선 및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행정 업무추진 ▲불합리한 관습적인 관행과 소극행정을 완전히 타파하고 새로운 행정수요와 행정환경 변화에 선제적 대응 ▲시민의 작은 목소리를 크게 듣고 신뢰와 소통으로 시민중심 행복삼척을 만드는 데 앞장서고 이를 실천 하겠다는 내용으로 선언했다.

    ☐ 삼척시는 삼척형 적극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실행계획을 수립해 책자로 제작해 전 부서에 배포했으며, 정부추진과제 및 삼척형 추진과제 35개를 선정 추진함으로써 전체 공직자 의식개혁 및 공직자들이 시민들을 위한 적극적인 업무를 추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로 하였다.

    ☐ 또한,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발굴 경진대회를 주기적으로 개최하고 적극행정 잘하는 해법과 소극행정 없애는 방법 등을 찾는 한편, 적극적인 행정으로 시민편익 증진에 기여한 공무원을 선발하여 포상할 계획이다.

    ☐ 김양호 시장은 “삼척형 적극행정 실천이야말로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도시 삼척을 다지는 기틀이다.”며 “간부공무원들이 직원들과 합심해서 아직 남아있는 관 중심적 업무관행과 소극행정을 완전히 타파하여 주시길 바란다.”고 전했다. 또한 “코로나19로 힘든 일상을 보내고 있는 시민들을 생각하면서 신뢰와 소통으로 적극행정을 펼치길 바란다.” 라고 말했다.

    제공부서

    기획감사실

    담당과장

    박수만

    기획담당 김정영 (033-570-3710)


    박인열 기자

    수정 답변 삭제 목록
    49개(1/5페이지)
    사회
   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
    다음 글쓰기새로고침
   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2345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