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삼척시, 취약한 만 65세 이상 어르신 성인용 보행기 지원
  •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
  • 편집부 | 2021.04.22



    - 지원 대상 :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수급자, 차상위계층 (20만 원 지원)
                  의료급여법에 따른 수급권자, 질병‧상해‧재해 등으로 인해 보행이 불편한 자  (17만 원 지원)
    - 관련 예산 소진시까지 주소지 읍·면·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연중 접수
    - 선정된 지원자는 보행기 구입 후 영수증과 함께 지급 청구서 제출하면 현금으로 지원


    □ 삼척시는 거동이 불편해 성인용보행기가 필요한 만 65세 이상 취약노인들에게 노인 성인용보행기 구입비용을 지원한다.

    □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은 보행을 보조해주는 장비 없이는 생활을 할 수 없어 성인용보행기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. 하지만 취약계층의 경우 비용부담으로 성인보행기를 구입하기가 어렵다.

    □ 지원대상은 장기요양 등급 외 A 또는 B 판정을 받은 만 65세 이상 노인 중 ▲「국민기초생활 보장법」에 따른 수급자 ▲차상위계층이며 최대 20만 원까지 보행기 구입비용을 지원한다.

    □ 이외에 ▲「국민기초생활 보장법」에 따른 수급자를 제외한 「의료급여법」에 따른 수급권자, ▲그 밖에 질병‧상해‧재해 등으로 인하여 보행이 불편한 노인에게는 최대 17만 원까지 지원한다. 다만, 기타 지원 사업을 통하여 성인용 보행기를 지원받은 경우는 지원이 불가하다.

    □ 희망하는 어르신은 주민등록 주소지 읍‧면‧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. 관련 예산 소진 시까지 연중 접수한다. 접수 후 사회복지과에서 심사를 통해 지원자를 선정한다. 선정된 지원자는 보행기를 구입한 후 영수증과 함께 지급청구서를 제출하면 현금(계좌이체)으로 금액을 지원받게 된다.

    □ 삼척시 관계자는 “ 삼척시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보행기뿐만 아니라 다방면으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.”고 말했다.


    박인열 기자

    수정 답변 삭제 목록
    5,464개(1/547페이지)
    정치/행정
   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
    다음 글쓰기새로고침